매일신문

대구조달청·영남대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판로 지원 협력

16일 오후 영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 조달청·영남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지방조달청 제공
16일 오후 영남대학교 본관 대회의실. 조달청·영남대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지방조달청 제공

대구지방조달청은 영남대학교와 '공공조달을 활용한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혁신혁신조달을 통한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육성 및 혁신성장 지원 ▷청년 창업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위한 컨설팅 ▷공공구매·조달 관련 제도 홍보, 교육, 상담회 등 행사 공동 개최 ▷혁신제품, 창업·벤처제품의 홍보 및 판로 지원 및 발굴·추천 ▷창업보육사업 및 조달사업 정보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조달청과 협력하여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성장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은 "기술력을 갖춘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 안착하고, 더 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영남대학교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달청은 '중소·벤처·혁신기업의 벗'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장중심의 과감하고 신속한 킬러규제 개선, 범부처 협업을 통한 조달기업 지원 등 조달기업의 애로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