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감성적인 뉴에이지 선율 따라…비원뮤직홀 다음달 3일 '이지클래식 더 뉴에이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심리치료·스트레스 해소·명상에 쓰이는 음악 테라피
지역 내 젊은 클래식 연주자 7인 출연, 전석 무료

EZ클래식 더 뉴에이지 포스터. 비원뮤직홀 제공.
EZ클래식 더 뉴에이지 포스터. 비원뮤직홀 제공.

대구 서구 비원뮤직홀에서 다음 달 3일(토) 오후 5시 BMH 로맨틱 시리즈 공연으로 '이지(EZ)클래식 더 뉴에이지'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쉽게 들을 수 있는 감성적인 음악 콘서트를 지역민들에게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뉴에이지 음악이란 클래식과 팝의 경계를 초월해 심리치료, 스트레스 해소, 명상에 쓰이는 음악을 일컫는다.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감성적인 표현이 뉴에이지만의 음악적 특징이다. 신비주의적 사상에 기반을 둔 개념으로 기존 서양의 기계적이며 분석적인 문화에서 더이상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이들이 추구한 문화운동에서 출발했다.

이러한 뉴에이지를 주제로 한 이날 프로그램은 뉴에이지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앙드레 가뇽의 '첫날처럼'을 시작으로 한다. 이어 지브란 알코세르의 '아이디어 10', 료 요시마타의 '단델리온', '히스토리', 유키구라모토의 '로망스', '겨울의 파리',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을 선보이는 '이지클래식'은 지역 내 젊은 클래식 연주자들로 구성돼 대중들에게 감동을 전달하며 무한한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공연예술단체이다. 바이올린 오혜림, 비올라 조우태, 첼로 김반석, 플루트 김은주, 클라리넷 박에스라, 피아노 권은지, 퍼커션 안다영 등 총 7인의 음악가들이 출연해 감미로운 공연을 선사한다.

예매는 31일(수)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 및 방문 예매로 진행된다. 전석 무료. 초등학생 이상. 문의 053-663-3681.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