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찾은 박항서 축구감독, 공무원 대상 리더십 강의 성료

11일 구미시청에서 '격려와 공감의 리더십' 주제로 강연 진행

경북 구미시는 11일 박항서 축구 감독을 초청해
경북 구미시는 11일 박항서 축구 감독을 초청해 '격려와 공감의 리더십'을 주제로 굿모닝 수요특강을 실시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박항서 축구 감독을 초청해 '격려와 공감의 리더십'을 주제로 굿모닝 수요특강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박 감독이 구미시와 우호 협정을 맺은 베트남 박닌시의 박닌FC 기술고문으로 활동 중인 특별한 인연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강연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박 감독의 어록을 중심으로 리더십 강연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박 감독과 구미시 공무원들이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리더의 역할, 베트남 여행, 2002년 월드컵 에피소드 등 다양한 질문을 던졌고, 박 감독은 진솔한 답변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전날 박 감독은 베트남에 진출한 구미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베트남 현지 상황 및 발전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박 감독님의 진심 어린 리더십이 선수들을 움직여 기적을 만들어냈다"며 "축구 외교로 경제적·문화적 가치를 창출한 박 감독님과 구미시가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항서 축구 감독이 11일 구미시청에서 열린 수요특강에서
박항서 축구 감독이 11일 구미시청에서 열린 수요특강에서 '격려와 공감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구미시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