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덕수 "지역 거점 병원 '빅5' 병원 못지않게 키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남 화순전남대병원 암센터 방문…'지역 완결형 의료체계' 구축 약속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 입원 중인 환자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 입원 중인 환자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13일 "지역 거점 병원들을 '빅5' 병원 못지않게 키워서 환자가 서울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훌륭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추석 연휴를 앞둔 이날 전남 화순 전남대병원 암센터를 방문해 연휴 비상 진료 대응 체계를 점검하며 이같이 밝혔다.

'빅5' 병원은 국내 5대 상급종합병원으로 병상수가 가장 많은 병원이기도 하다. 서울대병원·서울아산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성모병원·세브란스병원 등을 의미한다.

한 총리는 이날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모든 병에 대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지역 완결형 의료 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그는 "내가 사는 지역에서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은 국민으로서 가져야 할 당연한 권리"라며 "정부는 의료 개혁을 통해 국민이 당연한 권리를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탄탄한 지역 완결형 의료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의정 갈등에 따른 추석 기간 '의료 대란' 우려에 대해 "전공의 이탈로 우리 의료가 어렵지만, 현재 의료 붕괴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은 결코 아니다"라며 "여당과 야당, 정부가 힘을 합치면 충분히 국민들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순전남대병원 같은 병원이 많아질 수 있도록 전력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전국 병상당 암 수술 1위를 기록한 광주·전남 지역 대표 암 병원이다.

한 총리는 화순전남대병원 의료진을 격려하고 환자들과 병원 인근 '치유의 숲길'을 함께 걸으며 위로를 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13일 오전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전남대병원을 찾아 의료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