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달성소방서 조종석 소방위, '2024년 영웅소방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달성소방서 조종석(왼쪽) 소방위가 28일
대구달성소방서 조종석(왼쪽) 소방위가 28일 '2024년 영웅소방관'으로 선정,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달성소방서 제공.

대구달성소방서 조종석 소방위가 '2024년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영웅소방관'은 재난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매년 선정하고 있다.

2006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조종석 소방위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활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섰다.

특히, 달서구 대천동 섬유공장 화재, 논공읍 알루미늄 공장 화재, 본리동 모텔화재 등 대형재난에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는 등 남다른 사명감과 직업정신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8일 서울 용산구 한 호텔에서 열린 '2024년 영웅소방관 시상식'에 참석한 조 소방위는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것이 영광스럽고, 한편으로는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함께 헌신하며 노력해 온 동료들과 함께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성만 경북도의장이 20일 대구경북 행정통합에 대해 적극 협조 의사를 밝혔고, 이는 경북도의회 동의 절차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원·달러 환율이 20일 1,480원에 접근하며 16거래일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외환당국과 미국 재무부는 원화 가치 하락을 우려...
1980년대 6400억원대 어음 사기로 큰손으로 불렸던 장영자(82) 씨가 사기 혐의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다. 장 씨는 2022년 피해...
중국 암웨이 임직원 및 회원 1만 4천여 명이 내년 봄 한국에서 대규모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MICE)을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하면서 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