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 2024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 의정활동에 반영, 더 낮은 자세로 소통"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

안동시의회 박치선 의원(용상동)은 3일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4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매년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도내 모범 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치선 의원은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호반나들이길과 낙천교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제안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건 조성과 지역 현안문제의 해결 방향을 제시했다.

또 '안동시 농특산물 명인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안동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대표 발의를 통해 주민 밀착형 의정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박치선 의원은 "이 상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동료 의원 전체가 함께 받는 상이라 생각한다"며 "지역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최근 '김남국 인사청탁 논란'과 관련해 도청 우려를 강조하며 모든 통화와 메시지가 감시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포스코그룹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체제를 확립하고 해외 투자 사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조직...
과거 범죄 이력이 드러난 배우 조진웅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하며 사과했다. 그는 고등학생 시절 강제 전학 및 범죄 연루 사실이 밝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