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최근 부산시 주관 '2024년 도시농업육성시책 평가'에서 도시농업 분야에 탁월한 업무성과를 인정받으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6일 기장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부산시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분야 업무추진 전반을 점검하고, 도시농업 시책 발굴과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평가항목은 ▷도시농업활성화 기반구축 ▷부산시 및 정부 정책 반영도 ▷수상·교육·홍보실적 ▷(구·군) 도시농업 행사 ▷특수시책 및 우수사례의 5개분야 18개 항목으로, 기장군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철마도시농업공원 조성 ▷기장군 어린이 공영텃밭 운영 ▷농촌체험관광지원센터 운영 ▷생활 속 도시농업실천공간 조성 등 다양한 도시농업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향후 들어서는 철마도시농업공원은 군민들의 도시농업 참여 기회를 획기적으로 확대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다양한 도시농업 활성화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