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유역본부는 10일 본부 1층 로비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다짐'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청렴에 대한 각자의 다짐을 담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조직 내 청렴 의식을 공유하고, '청렴한 낙동강유역본부'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낙동강유역본부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에 대한 전문 청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투명한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 안내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직원 청렴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국수자원공사는 2023년 대비 1등급이 상향됐으며 특히 낙동강유역의 경우 투명한 업무처리 항목이 9.4점, 기준절차 준수 항목이 6.3점으로 크게 상승했다.
조영식 낙동강유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유역본부 산하 릴레이 확대 등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