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병원 "북부지역 소아청소년과 주치의 핫 라인 구축"

12일, 4개 시군 가족센터·안동시 어린이집 연합회 협약식
소아청소년과 9명 전문의, 긴급상황에 대비한 핫라인 운영
감염병 예방·예방접종·소아건강정보 등 월 1회 정보 발송

안동병원이 안동시, 영주시, 예천군, 의성군 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동병원 제공
안동병원이 안동시, 영주시, 예천군, 의성군 가족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동병원 제공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이 안동을 비롯해 영주·예천·의성 등 북부 지역 4개 시군 가족센터,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아청소년과 주치의 핫라인'을 구축했다.

지난 12일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동병원 김재숙·강신영 소아청소년과 과장, 유하영 안동시 가족센터장, 황미자 영주시 가족센터장, 주정하 예천군 가족센터장, 김수미 의성군 가족센터장, 이필자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안동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를 소속 기관 건강주치의로 지정 ▷신속한 대응을 위한 전용 핫라인 운영 ▷언어발달, 감염병 예방, 예방접종, 소아 성장, 소아 건강 정보 등 건강 의료 정보를 매월 1회 제공하기로 했다.

김재숙 안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은 "아이들의 긴급, 응급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피드백과 신속한 의료 제공을 통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영 과장도 "경북 북부 유일한 소아내분비학회 교육 전문의로서 다양한 건강 정보 안내를 통해 영유아 건강 및 소아 성장 등 부모님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정보를 제공받으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하영 안동시 가족센터장은 "금일 안동병원과 협약을 통해 안동 다문화가정 1천38가구, 안동 다문화자녀 1천294명을 포함한 각 시군 가족센터 구성원이 정밀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필자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어린이집에서 예기치 않은 사고 발생 시 안동병원 핫라인을 통해 신속하게 대처하겠다. 또한 건강 칼럼 정보를 기반으로 감염 예방 등 아이들을 올바른 의료 환경에서 지도하고 학부모에게도 신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 참석한 기관·단체장들은 소아청소년과 5개 외래 공간 및 권역응급의료센터 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진료실을 포함해 검진센터 등 안동병원 투어도 진행했다.

강신홍 안동병원 이사장은 "아이들을 위한 투자는 우리나라 미래를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 안동병원은 소아청소년과, 분만, 외상 등 필수의료와 지방의료를 책임지는 권역거점병원으로서 모든 국민이 적시에 양질의 의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병원은 지역민의 정주 여건 개선과 필수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9명이 365일 24시간 진료하고 있다.

안동병원은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햡역을 체결했다. 안동병원 제공
안동병원은 안동시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햡역을 체결했다. 안동병원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