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위군, 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대구 군위군은 5월 정례조회에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깨끗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은 5월 정례조회에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깨끗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김진열 군위군수)은 1일 군청에서 김진열 군수를 비롯한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결의대회에 앞서 전 직원은 금품·향응 수수 금지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성하며,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 의지를 되새겼다.

이어 장태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는 청렴교육 특강을 통해,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하고 실천해야 할 핵심 법령인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MZ 세대와 기성세대 간의 청렴 인식 차이를 짚으며 세대간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공직사회 내에서 갑질로 간주될 수 있는 행동의 기준과 유형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실천 지침을 제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청렴교육은 전 직원이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세대간 인식 차이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군위군의 투명한 조직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2025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찾아가는 청렴 톡 톡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MZ 청렵협의체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