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형 여성친화도시 수립 전략은?…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의성군에서 여성친화도시 컨설팅

사례기반 교육․컨설팅으로 지역 전략 구체화
의성형 여성친화도시 모델 추진 기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달 30일 의성군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달 30일 의성군에서 '의성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전략을 모색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달 30일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희망하는 예비 시․군을 발굴하고 지역맞춤형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김이승현 제주여민회 정책위원장은 제주 지역에서 추진된 '성평등마을만들기'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의성군의 특성을 반영한 '양성평등 꽃피움마을' 추진 방향과 전략 수립에 대해 조언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사례 전달을 넘어 의성군이 여성친화도시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전략적 방향을 구체화하는 마중물이 됐다"고 밝혔다.

의성군 관계자는 "사례 중심의 교육 덕분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천 가능한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 의성군만의 여성친화도시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이번 의성군 컨설팅을 시작으로 이달 중 경산시와 김천시에도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