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형배 에세이 '호의에 대하여' 베스트셀러 1위 차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호의에 대하여' 4050세대(73.6%)에서 가장 구매율 높아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빌 게이츠 추천 도서 역주행

문형배
문형배 '호의에 대하여'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도서전 북토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국제도서전 북토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4일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의 에세이 '호의에 대하여'가 지난 8월 25일 출간 이후 열흘 만에 교보문고·YES24·알라딘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호의에 대하여'는 문 전 재판관이 1998년부터 기록해온 글 1천500여 편 가운데 120편을 선별해 담은 에세이다. 문 전 재판관은 "사회로부터 받은 호의를 사회에 돌려주고 싶다"는 문제의식을 토대로 법정에서의 고민과 일상의 성찰, 독서 기록과 사회에 대한 제언을 이 책에 엮었다.

책에서 문 전 재판관은 형사 재판에서 사형을 한 번도 선고하지 않았던 원칙, 민사 사건에서 조정 비율을 높이려 했던 경험, 사회적 약자에게 상담·치료 프로그램을 권하고 그 결과를 양형에 반영했던 사례들을 소개한다.

YES24 집계에 따르면 '호의에 대하여' 구매층은 4050 중장년 독자가 70% 이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 출판사 김영사는 출간 열흘 만인 3일 기준 누적 판매 5만 부를 돌파했고, 출판사는 추가 5만 부 긴급 제작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발표된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호의에 대하여'에 이어 동기부여 전문가 멜 로빈스의 '렛뎀 이론'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글로벌 베스트셀러 '팩트풀니스'가 3위, 세계적인 환경과학자 바츨라프 스밀의 '세상은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가'가 4위, 성해나의 '혼모노'가 5위로 뒤를 이었다.

이 중 '팩트풀니스', '세상은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가'는 지난 27일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빌 게이츠의 추천 도서로 나란히 역주행했다.

'팩트풀니스'는 전주 대비 548.4%, '세상은 실제로 어떻게 돌아가는가'는 488.2% 판매가 급증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