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가축전염병 거점소독시설 운영 시간 확대…18시간→24시간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농장·축산시설 출입 차량 집중 소독…전염병 전파 차단

의성군은 동절기를 맞아 단촌면 방하리 가축전염병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동절기를 맞아 단촌면 방하리 가축전염병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가축 전염병 확산 위험이 높아지는 동절기를 맞아 오는 20일부터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체제로 운영한다.

단촌면 방하리에 위치한 거점소독시설은 농장과 축산시설 등에 출입하는 축산차량을 집중 소독하는 시설이다.

세척·소독이 어려운 분뇨나 가축 운반 차량의 하부·전·후·측면에 부착된 유기물을 완전히 제거해 고병원성 AI,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전염병의 전파를 차단하는 게 목적이다.

의성군은 특별방역대책기간동안 오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였던 기존 운영 시간을 24시간 운영 체제로 전환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축산차량 운전자는 반드시 소독 절차를 거친 뒤 농장이나 축산시설을 방문해달라"고 부탁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과 광주·전남의 행정통합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대전·충남과 부산·경남은 정치권 내 이견...
대구의 중견 건설사 ㈜서한이 500억원에 메리어트 호텔을 인수하며 호텔 운영 및 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
경북 영천에서 6·3 지방선거 영천시장 출마 후보자 A씨의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A씨 측은 경찰 수사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
영국 앤드루 전 왕자가 바닥에 누운 여성의 신체에 손을 대는 사진이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진들은 제프리 엡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