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문화관광재단…칠곡 마을풍물 경연대회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등 칠곡농악단·2등 동명풍물보존회·3등 한사랑풍물패

칠곡 마을풍물 경연대회
칠곡 마을풍물 경연대회

경북 칠곡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재욱)은 지난 9일 칠곡공예테마공원 마당에서 '칠곡 마을풍물 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천왕풍물단, 칠곡농악단, 석적읍풍물단, 동명풍물보존회, 한사랑풍물패, 가산풍물단, 호이풍물동아리, 삼청동북치는사람들, 매원민속풍물단, 북삼보람풍물단 등 10개팀이 참가했다.

1등은 칠곡농악단(칠곡문화원), 2등 동명풍물보존회(동명면), 3등 한사랑풍물패(교육문화회관 동아리)가 각각 수상했다.

김재욱 칠곡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칠곡의 전통 농악문화가 주민들의 손으로 이어지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