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시니어클럽…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칠곡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경북 칠곡시니어클럽(관장 김진의)은 지난달 13일부터 30일까지 칠곡군 8개 읍·면을 순회하며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노인공익형 19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들과 함께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활동 만족도 및 건의사항 ▷안전보건관리 강화 방안 ▷동절기 활동계획 등을 논의하고, 읍·면별 우수 사례와 개선점을 공유하며 내년도 사업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칠곡시니어클럽은 노인공익형·역량형·공동체형 등 다양한 사업단을 통해 2천600여명의 어르신에게 사회참여와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그린(Green) 칠곡! ECO 시니어'를 비전으로 전체 사업의 70% 이상을 친환경 중심의 일자리로 운영하며 '에코칠곡(ECO CHILGOK)'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칠곡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칠곡시니어클럽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간담회.

김진의 관장은 "올 한 해 어르신들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드리며, 현장의 목소리를 내년도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2026년에는 더욱 안전하고 의미 있는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