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회 무안문학상 시부문에 손준호 시인 당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상작 '배트맨…무안공항 참사 다룬 시
시상식 12월 5일(금) 오후 2시 무안승달문화예술회관

손준호 시인
손준호 시인

제2회 무안문학상 시부문 수상자에 손준호 시인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배트맨'으로 지난해 무안공항 참사를 다룬 시다. 'BAT MAN(배트맨)'은 'Bird Alert Team Man'의 약자로 공군 운항지원반 요원을 말한다.

무안문학상은 무안군이 지역 문학 진흥과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문학상이다. 무안예총이 주관하며, 매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단일 본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소설·수필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손준호 시인은 경북 영천 출생으로 2021년 '시산맥'으로 등단, 2022년 대구문화재단 문학작품집 발간지원에 선정됐고 제2회 기후환경문학상과 제4회 가야문학상을 수상했다.

시집으로 '당신의 눈물도 강수량이 되겠습니까' '빨간 티코 타잔 팬티' 등이 있으며 대구·경북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상금은 300만원이며, 시상식은 12월 5일(토) 오후 2시 무안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