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NH농협 영천시지부, 농업인의날 '가래떡 나눔행사' 가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농민 긍지 및 자부심, 농업 중요성 되새겨...농심천심 운동 및 우리 쌀 우수성 홍보

NH농협 영천시지부 임직원들이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NH농협 영천시지부 임직원들이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가래떡 나눔행사'를 하고 있다. NH농협 영천시지부 제공

NH농협 영천시지부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시민과 방문 고객 등을 대상으로 '가래떡 나눔행사'를 가졌다.

농업인의 날은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이다.

흙의 토(土)가 십(十)과 일(一)로 이루어진 것에서 착안해 11월11일로 지정됐다. 농협은 이날을 쌀 소비 촉진과 긍정적 인식의 확산을 위해 가래떡 데이로 기념하고 있다.

영천시지부는 임직원들은 방문 고객과 시민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 300인분을 나눠주며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과 우리 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김강훈 영천시지부장은 "이번 행사가 쌀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한해 동안 고생하신 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