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수도시설 운영·관리 '발전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기후에너지환경부, 수도사업자 운영관리 실태점검
매년 평가 점수 상승, 수도시설 운영·관리 역량 입증

안동시 수도시설 운영 및 관리실패 점검
안동시 수도시설 운영 및 관리실패 점검 '벌전상' 수상 인증패. 안동시 제공

안동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5년 수도시설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수도시설 운영 및 관리 역량의 우수한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발전상'을 수상, 인증패를 받았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매년 실시하는 '수도시설 운영관리 실태 평가'는 전국 수도사업자를 대상으로 수도시설 유지관리, 수질 관리, 대국민 서비스 등 상수도 행정 전반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인구 규모에 따라 6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안동시가 포함된 Ⅲ그룹(인구 5만 명 이상 20만 명 미만)에서는 총 38개 시군이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안동시는 최근 수년간 실시된 평가에서 매년 평가 점수가 꾸준히 상승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왔다.

특히 정수장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급 과정의 안전성을 강화하는 등 수도시설 운영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개선 노력이 높게 평가돼, 올해 '발전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시설 관리와 운영 내실화에 매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수질 관리와 빈틈없는 수도시설 점검을 통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 매매 요구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역대 대통령들은 이런 요구를 받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액 자산가 유출 관련 보도자료 논란에 대해 면밀한 데이터 검증을 지시하며, 대한상의는 사과문을 통해 통계의 정...
8일 오전 11시 33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에서 발생한 산불에 대해 소방당국이 국가동원령을 발령하고 대구, 대전, 울산 등 5개 시도...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