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물수첩] 오현진 신임 한국전력 대구본부장 부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전 출신, 서대전고·충남대 전기공학과 졸업
한전 탄소중립전략처장, 계통기획처장 등 역임

오현진 신임 한국전력 대구본부장. 한전 제공
오현진 신임 한국전력 대구본부장. 한전 제공

오현진(57) 신임 한국전력 대구본부장이 23일 부임해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오 본부장은 대전 출신으로 서대전고와 충남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에서 공기업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한전에 입사한 이래 경남본부 전력사업처장, 본사 탄소중립전략처장, 대전세종충남본부 전력관리처장, 본사 계통기획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특히 계통계획 분야에서 다년간 근무하며, 국가 에너지정책과 연계한 최적의 전력망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전력계통의 안정성과 유연성을 높이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오 본부장은 "안전 최우선 경영으로 모두가 안전한 일터를 만들고, 안정적 전력공급과 고객편익 향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