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콘서트하우스, '더 마스터즈'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 리사이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월 26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김동현 바이올린 리사이틀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동현 바이올린 리사이틀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오는 2월 26일(목) '더 마스터즈' 시리즈 '김동현 바이올린 리사이틀'로 관객을 만난다.

'더 마스터즈'는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정상급 연주자들을 초청해 독주 음악의 깊이를 조명하는 대구콘서트하우스 시리즈로, 관객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거장들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무대의 주인공 김동현은 2019년 제16회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만 19세의 나이로 한국인 바이올린 부문 최고 성적인 3위에 오르며 국제 음악계의 주목을 받은 연주자다.

이번 공연 프로그램은 프랑스와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바이올린 소나타 작품들이 한 무대에 오른다. 드뷔시의 바이올린 소나타로 섬세한 서정을 펼쳐 보인 뒤, 프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가 이어지며 풍부한 선율과 견고한 구성미가 어우러진 매력을 전한다.

또한 풀랑크 바이올린 소나타는 특유의 날카로운 리듬과 색채감으로 분위기를 환기하고, 프로코피예프 바이올린 소나타 1번은 긴장감 넘치는 흐름 속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공연을 마무리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이날 공연은 프랑스 작품들이 지닌 섬세한 색채와 서정성, 러시아 작품 특유의 강렬한 긴장감과 극적인 전개가 한 무대에서 대비를 이루며 관객들에게 풍부한 음악적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함께 호흡을 맞추는 피아니스트는 섬세한 음악적 호흡으로 주목받는 피아니스트 정지원이 함께 무대에 올라 작품의 완성도를 더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동현은 차이콥스키 콩쿠르 입상 이후 제14회 서울 국제 음악 콩쿠르 우승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등에서 리사이틀과 협연 무대를 꾸준히 선보였으며,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등 국내 유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음악적 기반을 탄탄히 다져왔다. 현재는 라이프치히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에 수학 중이며, 금호문화재단 금호악기은행의 고악기 수혜자로 선정되어 1763년산 요하네스 밥티스타 과다니니 파르마로 연주하고 있다. 전석 2만원.

피아노 정지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피아노 정지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현재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는 지지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응원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으며, 편지 내용은...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오는 5월 9일 종료하되 계약 기준 확대와 실거주 의무 한시 완화 등 보완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102일 무단이탈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복무 관리자가 송씨의 결근을 은폐한 정황도 밝혀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