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런 기업정신이 필요하다-7년지난 장난감 A/S 회사측 성의에 감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25이후 최대위기라는 IMF체제하에서 늘 얼굴 찌푸리는 일들만 이어지는 요즈음인데 얼마전 모 장난감 제조회사의 아주 상큼한 A/S를 제공받고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6, 7년 전 대구에 출장갔다 오는 길에 두 아이에게 줄 선물을 생각하다가 조립식 모형M-16소총 두정을 산 적이 있다.

그런데 큰애가 5세때쯤 사주었던이 소총은 초등학교 5학년이 된 지금까지 가지고 놀다보니얼마전 고장이 나고 말았다. 버릴려니 아까워서 총을 분해해 보니 부품중 피스톤의 일부가파손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제조회사의 부품담당자에게 전화 했더니 곧 부품을 보내주겠다고 했다.

며칠후 부품이 도착했다. 그것도 무상 A/S라는 말과 함께…얼마나 고마웠는지.그러나 소총을 조립해 보니 같은 부품인데 그 총에는 맞지 않았다. 다시 회사에 전화했더니부품담당자가 보내준 부품은 최신형 모델이고 내가 원한 부품의 모델은 10년전 생산품으로이미 단종된지 오래고 그 이후 2가지의 신모델이 개발 판매되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잘 알겠노라고 하고 전화를 끊으려는 참에 이쪽의 전화번호를 묻더니 지금은 생산되지 않아 부품이 없지만 창고에 들어가서 옛 부품을 찾아보고 곧 전화해 주겠다고 했다.아니나 다를까 30여분 뒤에 부품을 찾았다는 전화가 왔다.

고맙게도 이틀후 내가 찾던 그 부품이 우편으로 도착되었고 쓰레기로 버릴뻔한 장난감 소총은 다시 아이들에게 훌륭한 장난감이 되었다.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6, 7년전에 산 하찮은 장난감 하나의 부품을 위해 서울에서 김천까지 전화와 우편발송을 마다하지 않은 담당자의 친절함과 (주)아카데미과학의 A/S 정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이종섭(경북 김천시 부곡동)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