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수출업체 박람회 선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업체들이 해외시장 마케팅 수단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은 해외박람회(18.9%)이며 그 다음은 수출상담회(17.4%), 해외시장개척단(16.6%), 해외세일즈출장(16.6)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KOTRA 대구경북무역관이 최근 지역의 수출업체 1천200개사를 대상으로 해외시장 개척활동 수요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드러났다.

지역 수출업체들은 품목면에서 기계장비(전체의 20.3%), 섬유(17.5%), 자동차 및 운송장비(9.6%), 전기전자(9.2%), 유리광학(7.3%)의 순으로 해외시장개척에 관심이 큰 것으로 밝혀졌다.

KOTRA 대구경북무역관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지역업체들의 품목별.마케팅수단별 해외시장개척 선호도 결과를 반영, 올 하반기 사업은 물론 내년 초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반기 사업계획은 오는 9월 25일부터 EXCO Daegu에서 개최되는 '자동화기기전'과 11월에 개최되는 '대구광학전'에 각각 약 100명의 바이어를 유치하여 지역업체에 수출상담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9월 21, 22일 양일간 개최할 제 4 회 '대구시 뉴욕섬유전시회'에는 참가규모를 50개사로 확대하여 대규모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해외박람회 5회, 해외시장개척단 8회 및 '경북도 수출상담회'를 하반기에 중점 추진키로 하는 등 앞으로 지역업체가 원하는 품목과 사업유형에 초점을 맞춰 수출촉진활동을 전개해나갈 방침이다.

민병곤기자 minbg@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