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합천유통 농산물 수출 박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달 열린 대만식품전람회에 참가한 합천유통㈜ 관계자들이 대만 현지에서 합천군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달 열린 대만식품전람회에 참가한 합천유통㈜ 관계자들이 대만 현지에서 합천군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있다.

합천군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이 지난 4월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및 수출에 실적을 올리고 있다.

합천유통은 지난달 말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으로 '해와 人' 쌀 207t을 수출한 데 이어 이달 들어서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에 처음으로 '해와 人' 단감 35t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합천유통은 철저한 공동 선별을 통해 우수한 단감을 적극 매입한 뒤 동남아에 처음으로 수출길을 뚫은 것이다.

합천유통은 또 11월 20일 열린 대만식품전람회에 참가해 파프리카, 야콘, 고구마, 국화차 등을 지속적으로 수출하기 위해 대만 현지에 합천농·특산물 특설매장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또 국내 수도권 지역 수송, 판매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합천유통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수출품목을 발굴해 현재 일본시장 중심에서 호주,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라며 "올해 매출액 308억원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1천억원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천·김도형기자 kdh0226@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