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뮤지컬 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미)에서는 6월 24일 오전, 오후 2회에 걸쳐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어린이 800여명을 대상으로 군청 문화복지동 대강당에서 어린이 영양교육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를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달성군 관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화 '피터팬'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 형식으로 각색했다. '피터팬이 달라졌어요'는 비만예방, 편식 및 패스트푸드의 단점알기,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꾸며져,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쉽고 재매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건강을 주제로 한 노래와 율동 등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공연 후에는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캐릭터 '달이, 성이'와 함께 포토존 촬영을 하며 편식하기 쉬운 채소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미래의 희망인 우리 어린이들이 올바른 음식섭취와 운동으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정미 센터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과 어린이 급식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급식관리의 지원과 교육을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에서는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소 관리 등을 위해 대구과학대학교을 위탁기관으로 선정해 지난해 10월부터 달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