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천년 고도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실 분?

2인1조 10개팀 28일까지 모집, 숙박비와 체험활동비 지원

경주시가
경주시가 '경주시 한달 살아보기' 체험 행사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아름다운 천년 고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경주 한 달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한다.

경주시는 2일 "타지역 주민들에게 경주 체험 기회를 제공한 후 경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제1기 참여자 10개 팀을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4~5월 사이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경주에서 최소 2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체류해야 한다. 2인1조 1팀 당 숙박비는 최대 150만원(1박 5만원)까지, 체험 활동비는 최대 48만원(1인 하루 8000원)까지 지원된다.

참여자는 ▷관광지·박물관 관광투어 ▷지역민 교류 등 지역탐방 ▷문화행사·축제 관람 등을 자율적으로 참여해야 하는 데 체류기간 동안 1주 30시간, 모두 90시간의 경주 체험 인정 시간을 채워야 한다.

이재훤 경주시 인구정책과장은 "올해 '경주 한달 살아보기' 체험행사는 상·하반기 2기로 나눠 진행된다"며 "생활비는 자부담"이라고 말했다.

신청 자격은 경주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타 시군구 거주자로, 개인 SNS 등을 통해 경주 홍보를 할 수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경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