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떠나는 가을 아쉬워…" 전국 관광지·축제장 나들이객 북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남녘 막바지 단풍 관광객, 일부 놀이공원은 수험생 할인행사

대구 도심 달구벌대로 주변에 단풍이 만개하며 짙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 도심 달구벌대로 주변에 단풍이 만개하며 짙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있다. 연합뉴스

포근한 날씨를 보인 19일 전국 유명산과 축제장 등에는 막바지 가을을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졌다.

팔공산과 비슬산 등 대구 인근을 비롯해 청송 주왕산, 영주 소백산 등을 찾은 등산객들은 울긋불긋 농익은 단풍을 구경하며 만추를 즐겼다.

수원 광교산, 양평 용문산 등 경기지역 유명 산을 찾은 등산객들도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애기단풍으로 유명한 전북 정읍 내장산에는 이른 아침부터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등산객들은 울긋불긋한 색으로 옷을 갈아입은 숲길을 산책하거나 가족, 연인과 기념사진을 남겼다.

설악산, 오대산, 태백산 등 강원지역 국립공원 탐방로에도 낙엽 밟는 소리가 가득했다.

광주·전남 주요 명산에도 청명한 날씨 속에 늦가을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들이 북적였다.

무등산과 지리산 노고단에는 이른 아침부터 단체 여행객들의 버스가 줄을 이었다.

계룡산과 속리산 등 중부권 국립공원에도 수천명의 단풍 관광객이 몰려 자연이 빚은 절경을 감상했다.

유명 관광지와 도심 공원 등에도 많은 시민이 눈에 띄었다.

대전현충원 둘레길과 놀이공원인 오월드 등에도 가족이나 연인 단위 나들이객들이 찾아와 주말을 만끽했다.

풍경 나들이 행사 '가을이 오면'이 진행 중인 용인 한국민속촌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놀려 전래동화를 테마로 한 이색 포토존 등을 만끽했다.

평년보다 4∼8도 높은 날씨를 보인 문경새재와 경주 보문관광단지 등 경북 주요 관광지에도 주말을 즐기려는 행락객 발길이 이어졌다.

대구 서문시장을 비롯해 대구 시내 주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도 나들이객이 몰려 대구 도심에서 교외로 나가는 도로와 나들목은 종일 차량으로 붐볐다.

울산에서는 울산대공원과 태화강 국가정원에 가족, 연인 단위 나들이객이 찾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한가로운 주말을 보냈다.

인천대공원과 월미공원에도 가족이나 연인 단위 방문객 수천여 명이 낙엽을 밟으며 산책하거나 의자에 앉아 맑은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남동구 구월동 중앙공원,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등 시내 주요 공원에도 시민들이 끊이지 않았다.

수능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경기 용인 에버랜드에는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찾아와 놀이기구를 타며 그간의 스트레스를 풀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