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대구은행 노조 '대구 멘토리야구단'에 2천만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취약계층 아동 야구용품비 지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노조위원장 김정원)는 24일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 대구 멘토리야구단 지원을 위해 후원금 2천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대경권역 총괄본부장 문희영)에 기탁했다.

후원금은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의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되어 그 의미를 더했으며 양준혁 야구재단 대구 멘토리야구단으로 활동하는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의 야구용품 구입비, 훈련비, 문화체험비(야구 견학)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활력과 건강한 마인드 함양을 위한 체육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으며 대구 멘토리야구단을 통한 지원으로 지역 아동을 위한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등 다양한 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보호대상아동 자립 지원, 의료비 및 난방비 지원 등의 기본 생활 지원은 물론 지역아동센터 학습존 설치, 해외문화 체험, 산타원정대 등의 문화예술 체험 활동에도 보탬을 주고 있다.

김정원 위원장은 "코로나 엔데믹 선언으로 3년 4개월 만에 일상을 되찾은 만큼 야구를 통해 함께 뛰고 함께 땀 흘리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모색해 지역 대표 은행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