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10월 15일 일요일(음력 9월1일)>

쥐띠(子)

▶36년생 오늘은 사람들이 도와주질 못하니 본인의 의지대로 밀고 나가야 하겠습니다.
▶48년생 앞으로 더 건강한 삶을 위해서 평소에 적당히 걷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60년생 초지일관으로 처음 계획한 일을 꾸준하게 끝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지금 시간이 많더라도 여유를 부리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작은 일이라고 섣불리 생각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데까지 노력을 다하는 게 좋아요.

소띠(丑)

▶37년생 세대 차이를 줄이고 싶다면 젊은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좋겠네요.
▶49년생 아무리 바른 소리라도 장소와 상황을 보고 상대에게 얘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1년생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니 가족들에게 떳떳해질 수 있어요.
▶73년생 마음에 드는 일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85년생 꿈꾸고 있는 일을 꾸준히 노력하게 되면 목표에 한발 가까워질 수 있겠어요.

범띠(寅)

▶38년생 배움에는 나이가 없듯이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0년생 판단이 옳다고 생각이 들면 주변의 의견보다 본인 생각을 믿고 가는 게 좋아요.
▶62년생 오늘은 비현실적인 일보다는 우선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부터 해나가는 게 좋아요.
▶74년생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를 하게 되면 어떤 일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는 날입니다.
▶86년생 자신감이 떨어질 때는 모든 일을 시행하는 것보다는 다음 넘기는 게 이로워요.

토끼띠(卯)

▶39년생 자리에 누워만 있지 말고 오늘은 가까운 곳으로 등산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1년생 과거를 돌아보며 심기일전하는 시간을 가지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63년생 오늘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이니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유리해요.
▶75년생 시작할 때 어떤 것도 최선을 다하여 끝까지 마무리 짓겠단 마음가짐이 필요해요.
▶87년생 잘못에 발목이 잡혀있지 말고 앞으로 나가는 일에 매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辰)

▶40년생 뭐든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으로 자신을 가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년생 당장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잘 정리해서 대략적인 계획을 세워 두세요.
▶64년생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쓸데없는 지출을 하지 않도록 단호함이 필요하겠어요.
▶76년생 오늘은 내일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계획해 두는데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8년생 무슨 일이든 상대를 알고 시작하면 좋은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뱀띠(巳)

▶41년생 잔소리나 간섭을 하게 되면 언쟁의 실마리를 만들 수 있으니 하지 않도록 해요.
▶53년생 약속은 어떤 일이 있어도 꼭 지키는 것이 앞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65년생 대인관계운이 좋은 날이니 많은 사람과 만남을 가지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77년생 오늘은 뜻하지 않게 지인으로부터 금전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는 하루입니다.
▶89년생 친하게 지내던 사람 중에서 인연이 느껴지는 사람으로 다가오게 되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여러 사람과 함께 움직이는 일에는 페이스를 적당히 맞춰 가는 것이 좋습니다.
▶54년생 외양을 키우는 일보다 내실을 다지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66년생 끝까지 긴장하여 확인하고 점검해야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8년생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있었던 일을 밖으로 끄집어내 실행해 보기에 좋습니다.
▶90년생 자신의 인기가 상승하게 되니 그만큼 할 일이 많아지고 바빠질 수 있습니다.

양띠(未)

▶43년생 한곳에 머무르면 무료함을 느낄 수 있으니 여러 곳으로 다녀보는 것이 유리해요.
▶55년생 주변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지출하게 될 수 있습니다.
▶67년생 자신의 행동이 왜곡되지 않도록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해야 하는 날입니다.
▶79년생 어깨에 짊어진 부담감을 내려놓고 홀연히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91년생 오늘 만남이 있다면 겸손하게 예의를 잘 지켜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56년생 승산이 없는 일에 매달려 애를 태우지 말고 포기해야 하는 일이면 빨리 포기해요.
▶68년생 많은 사람과 약속과 만남으로 하루가 정신없이 흘러가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0년생 다른 생각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지금 일에 전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2년생 오랜만에 참석한 모임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닭띠(酉)

▶45년생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야 바라는 곳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57년생 지금 일에서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년생 적당한 요령과 임기응변으로 지금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도록 해요.
▶81년생 일 할 때는 무작정 하는 것보다는 우선순위를 따져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93년생 주어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개띠(戌)

▶46년생 자신의 주머니를 노리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주변의 말에 넘어가지 마세요.
▶58년생 막혀있던 운이 조금씩 풀려 가면서 활력을 서서히 되찾게 되는 날입니다.
▶70년생 삶이란 마치 비포장도로 같으니 자신만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오늘은 전반적으로 금전운은 좋으니 어딘가에 투자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94년생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은 소신대로 밀고 나가면 좋은 성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대화를 나눌 때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59년생 오늘은 집에서 혼자 즐기는 취미나 창작 활동하는 것이 편안한 날이 될 것입니다.
▶71년생 잔꾀로 일에 접근하지 말고 정직하고 정도로 일을 처리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83년생 주변 사람들의 생각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대로 움직이는 게 득이 되는 날입니다.
▶95년생 만남에서 소극적인 모습보다는 약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