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의회는 14일 제262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올해 첫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 청취,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 제·개정안 안건 처리 등이 이뤄진다.
주요 안건은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의 건 ▷봉화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여비 및 월정수당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한국자유총연맹 지원 조례안 ▷봉화군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8건이 상정됐다.
임시회 첫날인 14일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의 제안 설명을 듣고, 15일부터 22일까지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한 뒤 주요 현안사항이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추진되는지 심도 있게 살펴볼 예정이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2일은 상정 안건 처리를 끝으로 제26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김상희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올해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리고 군정의 기틀을 결정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군정이 보다 더 적극적이고 역동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 역량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