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가 재학생들의 어학능력을 기르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2024학년도 1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안동과학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토익 A반', '토익 B반', '원어민일본어회화' 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하며 모두 53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했다.
안동과학대 국제교류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강좌 및 모의토익 지원, 수료증 수여, 출석 및 성적 우수자에 대한 상금지원, 해외단기연수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단기연수 및 글로벌현장학습 등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생 맞춤형 외국어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TOEIC, JPT, JLPT 등과 같은 공인어학인증시험 성적향상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는 2023학년도 1·2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토익 초급·중급', '원어민일본어회화' 과정을 운영해 49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들 가운데 12명의 학생을 우수 수강생으로 선발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한 총리 탄핵 기각에 "국민이 납득할지 모르겠다"
'국회의원 총사퇴·재선거' 제안한 이언주…與, 릴레이 지지
민주당, 韓 복귀 하루만에 재탄핵?…"마은혁 임명 안하면 파면"
홍준표 "탄핵 기각되면 대구시장 계속…역점적으로 사업 추진"
"불타버린 삶, 이제 어디로"… 의성산불 이재민들, 무너진 일상에 눈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