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가 재학생들의 어학능력을 기르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2024학년도 1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안동과학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토익 A반', '토익 B반', '원어민일본어회화' 등 3개 과정으로 운영하며 모두 53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했다.
안동과학대 국제교류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강좌 및 모의토익 지원, 수료증 수여, 출석 및 성적 우수자에 대한 상금지원, 해외단기연수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단기연수 및 글로벌현장학습 등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생 맞춤형 외국어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재학생들의 TOEIC, JPT, JLPT 등과 같은 공인어학인증시험 성적향상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는 2023학년도 1·2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토익 초급·중급', '원어민일본어회화' 과정을 운영해 49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들 가운데 12명의 학생을 우수 수강생으로 선발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