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데 힘 모으겠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26일 환경부 주관 범국민 실천 캠페인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26일 환경부 주관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해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이 26일 환경부 주관 범국민 실천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 Bye Plastic·BBP)'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기로 약속하는 내용을 SNS에 올리고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부산시설공단 이성림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용학 사장은 부산도시공사 공식 SNS 계정에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김용학 사장은 "탄소중립 및 친환경 도시공간을 조성하는 부산도시공사도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데 힘을 모으겠다"며 "지구를 지키기 위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챌린지를 이어나갈 다음 주자로 신현석 부산연구원장, 김용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지목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수행 긍정 평가는 6·3 지방선거 이후 급락하여 47.7%로 떨어졌고, 부정 평가는 처음으로 긍정 평가를 앞서며 49....
최근 조선주가 반등하며 업황 개선을 반영하고 있는 가운데, 조선사들은 고부가 선종 수주가 확대되고 있으며, 올해 5월 글로벌 선박 발주량이 ...
지난 16일, 대한체육회 산하 체육단체의 진입을 홀로 막은 여성 A씨에 대한 경찰 수사가 시작되었으며, 보수 커뮤니티에서 '올림픽공원 잔다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