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동훈 맹비난' 홍준표 "지나고 보면 내 말 맞을 것…여태 그랬다"

"난 이미지 정치는 안 해…옳고 그름만 따진다"

홍준표 대구시장. 매일신문DB
홍준표 대구시장. 매일신문DB

제22대 총선 참패 원인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잘못으로 돌리며 연일 맹비난을 이어가고 있는 홍준표 대구시장이 16일 "부정적인 이미지가 올 수도 있다"는 지지자의 우려에도 "지나고 보면 내 말이 맞을 것"이라고 답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온라인 소통 채널인 '청년의꿈' 청문홍답 코너에서 "맞는 말이라고 해도 계속하면 부정적인 이미지가 오기 쉽다"는 한 지지자의 발언에 이같이 답했다.

해당 게시물 작성자는 "저도 한동훈이라는 인물이 너무 싫고 시장님 말에 동의한다. 그런데 (한 전 위원장에게 비판을 한 지) 이제 4일째인데 제 주변에 시장님을 좋게 평가하던 사람들도 왜 이렇게까지 세게 나오는가? 뭐가 두려운 것인가?라고 물어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무리 맞는 말이라도 반복되면 '왜 저렇게까지 하시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심지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불구속 재판을 받도록 하자는) 발언까지 겹치며 중도 보수나 심지어 청년의꿈 내에서도 의견이 갈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댓글을 통해 "지나고 보면 내 말이 맞을 것이다. 여태 그랬지 않았느냐"면서 "냄비 근성은 버려야 한다. 그것 때문에 늘 보수우파들이 당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나는 이미지 정치는 안 한다. 옳고 그름만 따진다"고 강조했다.

한편, 홍 시장은 앞서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의 석방을 주장했다.

홍 시장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송 대표가 죽을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불구속 재판을 하는 게 맞지 않느냐"면서 "선거도 끝났으니 송영길 대표도 풀어주고 돈 봉투 사건도 불구속 상태로 수사하는 것이 앞으로 정국을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고 주장했다.

이어 "여야 관계도 달라지고 세상도 좀 달라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73년생 한동훈'의 저자인 심규진 스페인 IE 대학교 교수는 홍 시장을 향해 "윤석열 정부 망했다고 잔치라도 난 듯 경망스러운 언행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심 교수는 "내가 한동훈을 밀치고 대선에 나가고 싶은 홍준표라면 '이제 우리가 윤석열 정권을 지키자'고 할 것"이라며 "'이준석 무리가 또 제2의 탄핵을 획책하고 있다. 나는 탄핵으로 무너진 우리 당을 지켰다. 이번에는 우리가 만든 윤석열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