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국 "尹 음주자제, 김건희 인맥 정리" 10가지 사항 요구

조국 조국혁시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구한 10가지. 페이스북
조국 조국혁시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요구한 10가지. 페이스북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 도입법안 수용, 윤 대통령 음주 자제와 무속인·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 등을 요구 사항을 밝혔다.

22일 조 대표는 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4월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에 따라 실천해야 하는 최소 열 가지 사항"을 밝혔다.

조 대표는 김건희특검법, 이태원특별법, 노란봉투법, 양곡관리법, 간호법, 방송3법 등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8개 법안 재발의 시 수용을 촉구했다.

이어 '채 해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 시 수용을 촉구했다. 또 민생회복 및 과학기술 예산 복구를 위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편성 동의를 요구,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 중단 비판 언론에 대한 억압 중단과 더불어 검찰 등 권력기관 개혁안으로는 2022년 4월 22일 여야가 합의서명한 '수사와 기소 분리' 및 '중대범죄수사청' 신설 실천을 요구했다.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서 그는 "2021.12.26. 김건희 씨가 대국민 사과하며 공언한 약속 실천"이라며 "'국민의 눈높이에 어긋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겠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대통령이 돼도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하겠습니다'"라는 김 여사 발언을 인용했다.

아울러 여덟 번째 요구 사항으로 "윤 대통령 음주 자제"를 언급했다. 이어 "윤 대통령 및 김건희 씨의 천공 등 무속인, 극우 유튜버의 유튜브 방송 시청 중단"을 촉구했다.

끝으로 조 대표는 "용산 대통령실 안에 포진한 극우 성향 인사 및 김건희 씨 인맥 정리"를 요구했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25일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의 민간인 불법 사찰 고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조국 대표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