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지역 아파트 재건축과 복지관 리모델링 사업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권 의원은 이날 대구 성당동 한마음아파트와 대구본동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각각 주거와 복지 환경에 대한 지역 주민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서 수렴한 주민 의견은 성당동 한마음어울림센터와 본동종합사회복지관(복지관) 별관 신축 및 본관 리모델링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마음어울림센터는 1985년 준공된 시립임대아파트(2개동, 100호)를 철거하고 행복주택과 생활SOC(청년창업지원공간, 어린이놀이시설)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또한 복지관 별관 신축 및 본관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30년 이상 된 노후 복지관이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복지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날 복지관 간담회에서 지역 주민들은 어르신 무료 급식을 위한 식당 공간 마련, 공간 증축, 안전 문제 해결 등 의견을 제시했다.
권영진 의원은 복지관 시설 개선 사업을 위한 예산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하는 등 국회에서 예산 확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권 의원은 "복지관 리모델링 사업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주민 의견을 반영한 복지관 증축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尹 강제구인 불발…특검 "수용실 나가기 거부, 내일 오후 재시도"
李 대통령 "돈은 마귀, 절대 넘어가지마…난 치열히 관리" 예비공무원들에 조언
"李 '이진숙, 문제있는 것 같아 딱하다' 언급"…정규재 전언
방위병 출신 안규백 국방장관 후보자, 약 8개월 더 복무한 이유는?
李 대통령 "韓 독재정권 억압딛고 민주주의 쟁취"…세계정치학회 개막식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