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T·대구시경찰청·타임리, 미래 치안 환경위해 3자 협약 맺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T대구경북광역본부가 대구시경찰청, ㈜타임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치안 환경의 변화에 따른 첨단 기술 적용에 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가 대구시경찰청, ㈜타임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치안 환경의 변화에 따른 첨단 기술 적용에 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가 15일 대구시경찰청, ㈜타임리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치안 환경의 변화에 따른 첨단 기술 적용해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대구시경찰청 7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대구경북법인고객본부 최동렬 본부장, 대구광역시경찰청 이승협 청장, ㈜타임리 김대환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경찰 행정에 접목하여 행정 업무 효율화와 시민 중심의 대민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기관들은 급변하는 치안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생성형 AI 플랫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첨단 혁신기술 교류 확대에 힘을 모은다. 또 교통 안전과 미래 범죄 예방 등 치안 행정 업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경찰정보 통신망 구축에도 상호 협력한다.

최동렬 KT대구경북법인본부장 상무는 "KT는 범죄 예측과 예방, 실시간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지역사회 치안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