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23일, 본관 C.I.R 회의실에서 새마을문고중앙회(회장 김종철)와 평생학습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 측에서 이근용 총장, 전종국 특임부총장, 윤은경 대학원장, 김한양 기획처장, 박상희 교무처장이 참석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측에선 김종철 회장을 비롯해 강정옥 충북지부 회장, 김동노 광주지부 회장, 진춘식 대전지부 회장, 김민정 서울지부 회장, 이승로 대구시지부 회장, 김성환 경상북도지부 회장, 정선주 대구 북구지부 회장 등 전국 각지의 지부 대표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주요 사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평생학습 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 ▷공동 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 ▷새마을문고 임직원 및 가족의 입학 시 장학금 지원 ▷대구사이버대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상호 홍보활동 및 기타 교류 협력 등이다.
이근용 총장은 "지역사회와 국가의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있어 새마을문고중앙회와의 협력이 매우 뜻깊다"며 "대구사이버대의 전문성과 기술력으로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철 회장도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내길 바란다"며 "전국 지부와 함께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는 사이버 기반의 교육 플랫폼을, 새마을문고중앙회는 전국 독서·문화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식 나눔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교육 복지 확대, 정보 접근성 향상, 성인학습자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단독] 대구시 신청사 '경제성 평가 결함' 파장…2019년 입지 선정 뒤흔드나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