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여성의정 대구정치학교 기본 과정이 26일부터 27일까지 대구시의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대구정치학교는 정치에 관심 있는 지역 여성 시민 및 예비 정치인을 대상으로, 정치 입문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시의회·기초의회 의원, 정치에 관심 있는 여성 등 46명이 참석했다. '여성 의원과의 만남'은 현직 여성 의원과 대화를 통해 정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시간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조명희(전 국회의원) 한국여성의정 대구정치학교 교장은 "이 교육 과정은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들이 소통과 협력을 배우고, 정치 현장의 실질적인 경험과 비전을 공유하는 기회"라고 밝혔다. 이재화 대구시의원은 "여성들이 정치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지역의 정책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교육 과정이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단독] 대구시 신청사 '경제성 평가 결함' 파장…2019년 입지 선정 뒤흔드나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