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관광, 서울에서 세계로…서울국제트래블마트(STIM) 참가

대구 관광 콘텐츠 해외 바이어에 집중 홍보
다국적 바이어 대상 팸투어 진행...치맥, 로컬문화체험으로 상품화 연계 기대

해외 바이어대상 대구관광 설명회 진행.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해외 바이어대상 대구관광 설명회 진행.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에 참가했다.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관광업계 550여 개사가 참여했으며, 진흥원은 B2B 상담, 대구관광 홍보관 운영, 지역관광 설명회 등을 추진함으로서 대구 관광을 해외 바이어에게 홍보했다.

특히 지역관광 설명회에서는 대구의 대표 콘텐츠와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사전 매칭된 다국적 바이어들과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을 모색했다.

대구관광 홍보관에서는 진흥원이 운영하는 관광업계 정보교류 플랫폼 '대구관광 B2B 정보교류 사이트' 가입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오는 7월 2일부터는 총 7개국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2박 3일 일정의 대구 초청 팸투어가 진행 중이며, 이번 팸투어는 'K-컬처, 축제, 문화예술, 근현대사, 로컬'을 주제로 기획된 2박 3일 체험형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전통문화 체험 ▷군위 사유원 ▷치맥페스티벌 ▷근대골목투어 ▷동성로 관광특구 방문 등을 통해 대구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있다.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 방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 방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사유원 설명회 참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사유원 설명회 참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