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천시, 민선8기 3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

공약사업 달성률 72.5%, 효율적 사업 추진 및 관리 총력

최기문 시장을 비롯 영천시 관계공무원 등이 민선8기 3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영천시 제공
최기문 시장을 비롯 영천시 관계공무원 등이 민선8기 3주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최기문 시장과 공약사업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민선8기 3주년 공약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최 시장의 공약사업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남은 임기 동안 사업 완성도와 시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열렸다.

민선8기 공약사업 달성률은 6월말 기준 72.5%로 34개 사업 중 23개 사업이 완료됐다. 나머지 10건은 정상 추진중이며 1건은 일부 추진중이다.

분야별 달성률은 ▷생동하는 경제도시 69.2% ▷찾아오는 부자농촌 77.5% ▷평등한 복지교육 79.7% ▷품격있는 문화관광 51.7% 등이다.

영천시는 올해 시민 체감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조성, 화물차 공영차고지 조성, 마늘융복합센터 건립 등의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균형발전과 산업 경쟁력 강화, 생활 인프라를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또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회의를 통해 공약사업 점검 및 변경 심의를 실시하고 사업 담당자 대상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통해 효율적 사업 추진과 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민선8기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그동안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남은 기간 한 단계 더 도약할 준비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결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