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경찰청은 개학시기를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유관기관과 '등굣길 어린이 먼저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 오전 8시부터 중구 남산초등학교 및 청라언덕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 중구청, 도로교통공단 대구본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여러 유관 단체가 캠페인에 참여한다.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이용 시 자동차 멈춤 확인 ▷횡단보도 건널 때 좌우 살피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자전거 탑승 시 안전모 착용 등 어린이가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집중 홍보한다.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와 불법 주·정차 금지를 계도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을 당부할 계획이다.
허준석 대구시 교통국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교통안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국민의힘 새 대표에 장동혁…"이재명 정권 끌어내리겠다"
'박정희 동상' 소송 본격화…시민단체 "대구시, 판결 전 자진 철거하라"
송언석 "'文 혼밥외교' 뛰어넘는 홀대…한미정상회담, 역대급 참사"
장동혁 "尹면회 약속 지킬 것"…"당 분열 몰고 가는분들엔 결단 필요"
[보수 재건의 길(上)] "강한 야당이 보수 살리고, 대한민국도 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