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등굣길 안전 최우선"…대구시, '어린이 먼저' 교통캠페인 실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 개학철 맞아 등굣길 어린이 보호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리플릿. 대구시 제공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리플릿.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경찰청은 개학시기를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유관기관과 '등굣길 어린이 먼저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8일 오전 8시부터 중구 남산초등학교 및 청라언덕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 중구청, 도로교통공단 대구본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대구경북본부,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여러 유관 단체가 캠페인에 참여한다.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이용 시 자동차 멈춤 확인 ▷횡단보도 건널 때 좌우 살피기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자전거 탑승 시 안전모 착용 등 어린이가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집중 홍보한다.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제한속도 준수와 불법 주·정차 금지를 계도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을 당부할 계획이다.

허준석 대구시 교통국장은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교통안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리플릿. 대구시 제공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 리플릿. 대구시 제공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9일 MBC의 보도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억원 수수 의혹이 불거지며 정치권이 소란스러운 상황입니다. 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2026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정부 정책은 저출생 대응을 위해 만 4세 유아에게 무상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수에 따라 세제 혜택을 강화하며,...
대법원이 김경성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의 김정일 국방위원장 찬양 편지 전달행위가 국가보안법 위반이 아니라고 판결했으나, 일부 횡령 및 남북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