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의약진흥원, '실험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자문위원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3일 한약 실험정보 관리시스템(KLIMS) 구축사업 현황 공유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 신뢰성 제고, 효율적 활용방안 등 논의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송수진) 지능정보화센터가 지난 23일 서울 분원에서 제2차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송수진) 지능정보화센터가 지난 23일 서울 분원에서 제2차 '한약 실험정보 관리시스템(KLIMS) 구축사업'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제공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송수진) 지능정보화센터가 지난 23일 서울 분원에서 '한약 실험정보 관리시스템(KLIMS) 구축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제2차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열었다.

한약 실험정보 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의 수집·가공을 통해 연구자들에게 체계적인 한약 실험정보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약리학 분석기법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를 지원해 연구, 산업 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자문위원회에 참여한 산학연 전문가들은 한약 실험정보 데이터의 신뢰성 제고와 효율적 활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시스템 개발, 사용성을 중심으로 성능·접근성·호환성 강화 등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김상진 한국한의약진흥원 지능정보화센터장은 "이번 제2차 전문가 자문위원회는 한약 실험정보의 디지털화와 인공지능 활용 고도화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