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말(馬)과 함께하는 가을!…한국마사회 10월 주말마다 축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승마 체험·소상공인 상생마켓…이색경주 등 렛츠런파크 서울, 주말마다 축제 릴레이

한국마사회는 10월 한 달 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다채로운 도심 축제를 주말마다 선보인다.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는 10월 한 달 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다채로운 도심 축제를 주말마다 선보인다.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가을을 맞아 10월 한달 간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다채로운 도심 축제를 선보인다.

먼저 18~26일 매주 토·일요일,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주변에서 '소상공인 상생마켓'이 열린다. 총 20개 팀 청년·소상공인 셀러가 참여해 개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상생마켓에서는 핸드메이드 소품과 생활용품, 푸드트럭 먹거리, 농산물 직거래 판매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직접 제작한 패브릭·가죽공예 등 감각적인 수공예품과 지역 농가의 신선한 특산물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8~26일에는 말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가을 타? 말 타!'도 함께 운영된다.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위한 '포니 타기', '포니랑 놀기', 미니어처 말을 관찰할 수 있는 '개방 마사' 등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된다.

'가을 타? 말 타!'는 26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되며, 포니 체험은 상설 프로그램으로 전환돼 11월에도 계속된다.

18일에는 렛츠런파크 서울 경주로를 달리는 국내 유일의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경마공원의 이색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경마공원 미션투어 이벤트 , 치어리딩 공연, 럭키드로우, 푸드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미션투어 이벤트에서는 88승마장, 포니랜드, 말박물관, 놀라운지 등 주요 체험 공간을 탐방하며 인증사진을 남기면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19일에는 국내 최강 명마를 가리는 대통령배(G1)가 개최된다. 대상경주 전에는 시상대에서 웅장한 대붓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관람대 인근에서는 고객 참여형 게임과 스탬프 투어, 푸드트럭 먹거리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