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학캠퍼스 한판승부! '2025 대구·경북 대학페스타'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 15개 대학, 10.31.~11.1.이틀간 동성로 일대서 열려
대학대항전, 대학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대구·경북 15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구·경북 15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5 대구·경북 대학페스타' 개막식이 지난달 31일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열렸다.

대구·경북 15개 대학이 참여하는 '2025 대구·경북 대학페스타'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이틀간 '대학캠퍼스 한판승부!'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 11개 대학과 경산 4개 대학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틀간 동성로 일대에서 펼쳐졌다.

31일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허영우 경북대 총장을 비롯한 각 대학 총장들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는 전국 최초 대학 통합 캠퍼스로서 도심캠퍼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각 대학 학생 대표들이 공명정대한 대항전 참여 선서를 통해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페스타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초청가수 '유다빈밴드'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골든벨 ▷팔씨름 ▷유니프 갓 탤런트 등 대학대항전과 ▷쇼미 더 유니버시티 ▷캠퍼스 온 스테이지 등 끼와 열정이 가득한 공연도 펼쳐져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서 젊음과 열정을 발산했다.

또한, 15개 대학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꾸민 대학 홍보부스에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대학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대구·경북 대학들이 젊음의 상징인 동성로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페스타를 열게 돼 기쁘다"며, "대학페스타가 지역과 대학 동반성장의 계기가 되고, 대학 간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