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5김천전국마라톤대회] 10km 남자부 우승 박민혁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군대서 시작한 달리기가 삶의 활력소가 됐죠"

10km 남자부 우승 박민혁씨
10km 남자부 우승 박민혁씨

2025 김천전국마라톤대회 남자 10km 부문 우승은 김천혁신도시 한 식당에서 근무하는 청년 박민혁(25) 씨에게 돌아갔다. 그는 32분40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고향에서 열린 대회 정상에 올랐다.

박 씨는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정말 기쁘다"며 환한 미소로 우승 소감을 밝혔다.

박 씨의 마라톤 입문 계기는 독특하다. 그는 "군 복무 시절, 남는 시간에 할 것을 찾다가 달리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취미로 시작한 달리기는 꾸준한 훈련을 통해 실력으로 이어졌고, 이미 여러 대회에서 우승도 차지했다.

이번 대회 우승의 비결로는 개선된 코스와 쾌적한 날씨를 꼽았다. 그는 "작년보다 코스가 편하게 바뀌었고, 날씨도 시원하고 바람도 적당히 불어 기록이 잘 나온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그의 다음 목표는 '풀코스 2시간29분대 완주'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내란·외환죄에 대한 대통령의 사면권을 제한하는 '사면 금지법'이 통과되었으며, 이에 대해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서 수감 생활을 이어가고 있...
미국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 부과한 상호관세가 위법하다고 판결했다. 대법원은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