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가스공사, 서구 취약계층 청소년 위한 장학금 3,000만원 기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와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석표)는, 최근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을 방문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가스공사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성사되었으며,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희망온(溫) 서구 주니어 장학금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안준영 상생협력처장은 "한국가스공사는 저소득층 도시가스 요금 할인, 열효율 개선 사업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국가 경제와 국민에 기여하는 공기업으로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에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소명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탁된 장학금은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한 저소득 청소년 60가구에 50만 원씩 전달되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연말을 맞아 따뜻한 선물을 나누어주신 한국가스공사와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지원이 청소년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유튜버 전한길씨가 부정 선거를 주제로 25일 토론회를 열기로 합의했으며, 전 씨는 이 대표가 부정선거로 당선됐다고 주...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하며 AI 반도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퇴직연금 제...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안에 대해 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및 국제학교 설립 등 137개 조항 중 100여 건을 '불수용'한다고 밝혔다....
중국의 호텔 객실에서 촬영된 불법촬영물이 수천 개에 달하며, 투숙객의 사생활이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BBC의 보도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