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쟁기념관 겨울방학 특별 초등교육 프로그램, 26일부터 접수 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배우는 6·25전쟁과 평화의 가치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6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3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이 6·25전쟁의 역사와 참전용사들의 희생을 이해하고, 현재의 삶과 평화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대형무기를 중심으로 6·25전쟁을 살피고 F-51D 머스탱 전투기를 조립해보는 '강철심장, 우리의 대형무기', 피난민 소녀 '금순이'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 속 민간인의 삶을 배우는 '금순이네 피난일기', 부모와 자녀가 함께 6·25전쟁 이야기를 나누는 '부모님과 함께 듣는 6·25 이야기' 등 총 3개 과정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으로, 2026년 1월 9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된다.

운영 일시는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며, 전쟁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warmemo.or.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 특별 초등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26일부터 전쟁기념사업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