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 왜관역…가족 나들이 명소로 각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럭키칠곡 크리스마스마켓 열려

칠곡군이 왜관역 광장에서
칠곡군이 왜관역 광장에서 '럭키칠곡 크리스마스마켓'을 열고 있다.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 왜관역이 모처럼 사람들로 북적이면서 활기를 띄고 있다.

칠곡군은 연말을 맞아 '럭키칠곡 크리스마스마켓'을 왜관역 광장에서 열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나들이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왜관역 광장에는 눈 내린 숲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트리숲이 조성돼 크리스마스 감성을 더하고, 지역의 매력을 담은 로컬셀러 마켓과 농·특산물 마켓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칠곡산타할매는 현장에서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발길을 멈추게 할 만큼 현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여기에 1분 캐리커처 샨티에 이은 '영수씨 캐리커처' 체험과 지역 기독교 단체에서 준비한 성가를 비롯한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더해져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칠곡군 관광지와 연계한 스탬프투어 '칠크닉'도 함께 운영돼, 왜관역 주변을 산책하듯 둘러보며 소소한 미션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왜관역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마켓은 대경선 열차를 이용해 대구·구미 등 인근 대도시에서 소풍가듯 가볍게 방문할 수 있는 접근성이 가장 큰 장점이다.

김재욱 군수는 "럭키칠곡 크리스마스 마켓은 잠시 머물며 쉬고, 즐기고, 웃을 수 있는 따뜻한 겨울 쉼터가 될 것"이라며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기차를 타고 왜관역으로 오셔서 칠곡만의 겨울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최근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며 한동훈 전 대표에 이어 또 다른 징계를 단행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고로 ...
코스닥 지수가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삼천스닥' 기대감으로 코스닥150 ETF에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
최근 경기도 용인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이 담긴 영상이 SNS에서 확산되며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학생이 무차별적으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