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의사회, 강은희 교육감에 '코로나19 유공자' 공로장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복기 대구시의사회장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만나 코로나19 유공자 공로장을 전달했다.
민복기 대구시의사회장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을 만나 코로나19 유공자 공로장을 전달했다.

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민복기)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에게 '코로나19 유공자' 공로장을 수여했다.

3일 대구시의사회는 대구시교육청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강 교육감에게 공로장을 전달했다.

강 교육감은 코로나19 초기 대구가 국내 최대 유행지였던 위기 상황에서, 대구시의사회와 협력해 학교 방역에 힘쓰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안전을 위해 선제적인 교육 정책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행정통합에 대한 교육, 의료계의 의견과 필수의료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민복기 회장은 "대구가 초기 확산의 중심지였던 만큼, 강 교육감은 학교 방역에 사활을 걸었다"며 "학교 출입구 동선 분리, 급실실 가림막 설치, 지정 좌석제, 급식 안전 확보를 했으며, 코로나19가 안정된 이후 전국 최초 최장기간 전면 등교 추진, 학교별 확진 상황에 따라 전체 휴교 보다는 학교별 맞춤형 일시 중지 방식을 통하여 학생들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에 대구시의사회를 대표하여 전 회원의 뜻을 담아 공로장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대선 후보였던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방선거 불출마를 결정한 가운데, 그는 최근 민생 봉사에 집중하며 공개 행보를 자제하고 ...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가 차기 의장으로 지명되면서 글로벌 자산 시장이 '워시 쇼크'에 빠져 금·은 가격이 급락하고 아시아 주요국 증시가 일...
롯데 자이언츠 투수 정철원과 인플루언서 김지연이 이혼 소송 중 정철원의 가정폭력 및 외도 의혹을 제기하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김지연은 정철...
스페인 바스크 자치정부에서 60대 남성이 성기가 절단된 채로 숨진 사건과 관련해, 연인인 55세 여성 A씨가 살해 혐의로 경찰에 체포되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