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교원그룹, 지역아동 대상 해외 문화체험 진행…중국 상해서 3박 4일 일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교원그룹 제공
사진= 교원그룹 제공

교원그룹이 창립 40주년을 맞아 추진 중인 사회공헌 활동 '교원 감사 나눔 투어'의 두 번째 일정이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보호자 등 92명이 참여했으며, 3박 4일간 현지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앞서 지난해 9월 1회차에 이어, 이번 2회차까지 총 188명이 참가 혜택을 받았다.

'교원 감사 나눔 투어'는 교실 밖에서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참가 아동과 가족이 추천됐으며, 참가자들은 상해 주요 명소를 둘러보며 역사적·문화적 이해를 넓혔다.

방문지는 윤봉길 의사의 의거가 있었던 '홍커우 공원(현 루쉰공원)'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등 독립운동 유적지를 포함해, 남경로, 상해 외탄, 예원 옛거리, 동방명주 타워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마시청 서커스 공연 관람과 상해 디즈니랜드 일정도 포함돼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원그룹 산하 여행 전문 기업 교원투어가 기획 및 운영을 맡아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했다. 교원그룹은 교육 기업으로서 미래 세대의 성장 지원과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참여 가족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두 번째 일정이 이어졌다''며, ''미래 세대가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