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윤종구 대구고법원장 취임 "법·헌법에 충실, 공정한 재판 구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윤종구 대구고법원장. 대구고법 제공
윤종구 대구고법원장. 대구고법 제공

윤종구 신임 대구고등법원장이 9일 취임일성으로 "사법부가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더 받기 위한 길은 법원 본연의 업무를 법과 헌법에 따라 바르고 충실하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고법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헌법과 법률에 의한 바르고 충실한 재판을 위해 더 깊고 넓게 고민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법과 헌법뿐 아니라 시민과 국민이 요구하는 민주적 가치에 대해서도 깊이 성찰해야 한다"며 "적시에 올바르고 공정한 재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법원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법행정 전반의 개선 의지도 밝혔다. 윤 원장은 "재판 과정의 장벽을 줄이고 등기·공증·확인 등 사법행정 서비스 개선과 국민과의 소통 확대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윤 고법법원장은 경북 영천에서 태어나 계성고, 서울대 사법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수원지방법원에서 판사로 임관한 이래 서울 동부·중앙지법 부장판사, 서울고법 부장판사 등을 지냈다. 2008년 대구지법 형사부 재판장 재임 시 사상 첫 국민참여재판을 진행하기도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최근 김종혁 전 최고위원을 제명하며 한동훈 전 대표에 이어 또 다른 징계를 단행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고로 ...
코스닥 지수가 급등과 조정을 반복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삼천스닥' 기대감으로 코스닥150 ETF에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
최근 경기도 용인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이 담긴 영상이 SNS에서 확산되며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학생이 무차별적으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